늑연골 코성형 : 자가연골의 장점과 단점 자가연골 비교 : 네이버 블로그


늑연골이라고 하면 가슴 부위에서 채취해야 하거나(자가늑연골), 기증된 남의 연골을 사용한다는 점(기증늑연골)에서 약간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늑연골을 사용하면 코끝이 단단해서 불편하거나 어색해 보일 수 있다는 말도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확실한 수술 효과를 위해서는 늑연골만한 재료가 없다는 이야기 또한 들어보셨을 수 있습니다. 가끔은 코수술에서 필요악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이 늑연골은 도대체 어떤 경우에, 어떻게 사용하는 것일까요? 오늘은 이러한 늑연골, 그 중에서도 자가늑연골 코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전 원래 비주가 틀어져 있거나 심하게 콧구멍이 비대칭인 경우가 있어요.


오늘은 십수 년의 경험을 토대로, 성형외과 상담/수술 시, 많... 저는 라미체 성형외과 전임 원장, 전임 교수(성형외과... 미간, 코 끝 모두 낮고, 뭉툭해 보여 고민입니다...


이런 경우 머리 뒤로 양쪽 끈을 연결할 수 있는 플라스틱고리를 이용해 마스크를 착용하여 마스크줄이 귀에 닿지 않게 관리해 주시면 좋습니다. 따라서 L자형 실리콘 사용 후 문제가 나타났다면 실리콘 보형물을 제거하고 콧대에는 실리콘 보형물이나 다른 자가 조직을 사용해 높여주고요. 코끝은 부드럽고 탄력성이 좋은 비중격 연골과 귀 연골을 사용하여 다시 만들어 줍니다.


넓은 코의 경우는 자연스럽지 못한 투박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코뼈가 넓은 경우에 절골술이란 방법을 사용합니다. 이는 코뼈의 바깥쪽을 따라 절골기를 사용하여 코뼈를 절골시켜 움직일 수 있도록 한 후 안쪽으로 모아주는 방법입니다. 코뼈를 절골시키면 어느 정도 코뼈를 자유롭게 움직여 원하는 모양대로 콧등의 넓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외부에 흉이 없는 코 안을 통한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환자들은 통증을 상당히 경미하게 느껴요. 통증은 보통 36 ~ 72 시간 동안 지속이 되죠. 복잡한 코수술, 수술 충격 시 통증의 지속 시간은 연장될 수 있죠. 수술 당일 밤에는 누구나 코 주변에 둔한 통증을 느끼죠. 그 이후에는 통증 현저히 줄어 들어 견딜만한 수준이 되지요.


오늘은 코 수술 후 나타난 휜 코의 원인과 재수술 방법에 대해 케이스와 함께 준비해 봤습니다. 코 수술 후 코가 휘어진다면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비주 절개 방식이기 때문에 흉이 남고 비주동맥이 절단될 시 괴사와 피부 구축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얼굴에서 특히 코는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이나 분위기를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귀는 성감대로 알려져 있을 만큼 예민한 부위다보니 상대적으로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흉터가 보이지 않게 코 주변에서 쉽게 연골 채취가 가능하고 탄성이 많은 연골이라 코수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끝의 피부 및 피부 밑 조직이 지나치게 두껍거나 코끝의 모양을 결정짓는 연골(비익 연골)이 너무 넓어 윤곽이 없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코 수술 중 비교적 교정하기 어려운 것 중의 하나가 뭉툭한 코 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코끝의 모양을 상황에 맞게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콧대에 넣은 실의 윤곽이 비쳐보이고 이로인해 코모양이 어색해 보이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최근에 하이코, 미스코, 테스코 등 코에 시술을 받은 이후에 코수술을 받으러 오시는 분들이 아주 많이 계십니다. 매부리 수술에 대한 근본적인 원리, 인체공학적인 지식과 더불어 집도의의 경험치가 더해져야 부작용이 적은 수술이 가능할 것입니다. 아름다운 코 뿐만 아니라 숨쉬기 편한 코를 추구하는 잇츠비 의원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장형준 입니다.


수술 후 첫 주는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주차부터는 점차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물리적인 활동이나 긴 시간의 일은 아직 피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수술 후 1개월 정도가 지나면 평소와 같은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첫 주는 회복의 초기 단계로, 코 부위의 통증과 부종이 점차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코수술 후에는 수술 부위를 온전히 보존하기 위해 거즈나 부목 등을 대고 테이프 등을 붙여서 고정하게 됩니다. 간혹 코수술 직후 자신의 코를 확인하고자 이를 떼었다가 붙였다가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상처가 덧나고 회복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코를 확인하고자 하면 수술 직후에 테이프 등을 붙이기 전 병원에 말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고, 이후에는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이렇게 코의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코 모양에는 이상이 없더라도 일상생활을 하는데 큰 불편을 주기 때문에 코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코 성형 이후 약 6~12개월간은 비강의 모양의 변화로 인해 일시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간이 지난 후에도 코막힘이 지속된다면 해부학적 구조 이상으로 인한 문제인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코 밸브의 기능이 떨어진 것인지, 비중격 연골이 휘어져 코 한쪽의 숨구멍이 작아진 경우 등이 있습니다.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해 있어 코성형을 통해 인상도 바뀌어질 수 있지만 기능적으로도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팔자주름보톡스 가슴성형 가슴커지는법 팔자주름보톡스 얼굴리프팅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